You are currently viewing 가정용 방범 카메라 구매 추천 인기 랭킹 5

가정용 방범 카메라 구매 추천 인기 랭킹 5

가정용 방범 카메라 추천 인기 탑5






해를 거듭할수록 좋아지는 가정용 방범 카메라(cctv)는 최근에는 wi-fi에 접속해서 앱상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파나소닉이나 매스프로 등의 대기업 메이커로부터도 판매되고 있기에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분도 계실텐데 이번글에서는 일본에서 인기있는 가정용 방범 카메라 5종류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비교 검증은 아래와 같이 4가지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촬영 범위의 넓이
명소에서의 촬영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사용하기 편리함

 

가정용 방범 카메라

 

Contents

 

방범 카메라 선택법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정용 방범 카메라는 크게 2종류의 유형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목적에 맞는 제품을 잘선택하는게 좋겠죠.

손쉽게 사용 가능한 전용 모니터 타입

카메라와 전용 모니터가 세트가 된 타입은 전원에 연결해서 스위치를 켜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최대의 장점이며 또한 전용 모니터를 외부부착 HDD나 외부 모니터에 접속할 수 있는 것도 모델도 많아서 장기간의 녹화를 하고 싶은 분이나 자택의 텔레비전 등 큰 화면에서 영상을 확인하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할만합니다. 특히 모니터를 인터넷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단말기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상품도 등장하고 있어서 폭넓은 요구에 대응하고 있지만 비교적 고가의 상품이 많은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있습니다. 하지만 방범 카메라와 같은 디자인의 상품도 많고 현관 등에 설치하면 범죄자들에게 경각심을 줄수도있습니다.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싶다면 앱 타입

기본적으로 카메라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방범 카메라는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앱을 통해 영상을 확인할수있는데 전용 모니터 타입에 비해 저렴한 상품이 많으며 또 상품에 따라서는 앱의 조작으로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클라우드 녹화와 앱 녹화에 대응하고 있으면 실시간 관찰뿐만 아니라 녹화 영상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서는 사용할 때 네트워크 환경이 필수적이라는 점과 초기 기동 시 접속설정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설치 장소에 있는 라우터와 유선 접속하거나 앱으로부터 Wi-Fi 설정 등 기계나 네트워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조작하기 어려울수도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가능한 제품

방범 카메라를 설치하는 목적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예기치 못한 사태에 대비한다면 어두운 장소에서도 제대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를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어두운 장소를 촬영하는 방법으로서 크게 나누어 빛을 증폭시켜 촬영하는 암시 카메라와 적외선을 파악해 촬영하는 적외선 카메라의 2 종류가 있습니다.암시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컬러로 촬영할 수있지만 광량이 부족하면 깜깜하게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적외선 카메라는 흑백 촬영이 되는 것이 많은편이지만 적외선이 포착되면 깜깜해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칼라 촬영에 구애받지 않는다면 빛을 필요로 하지 않는 만큼 설치 장소의 폭이 넓어지는 적외선 카메라를 추천하고싶습니다.

촬영범위가 넓은 제품

카메라에 있어서 촬영 범위는 중요한 포인트로 앱 타입의 상품 중에는 원격 조작으로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해 촬영 범위를 바꿀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만 정점에서의 촬영 범위가 넓은 것에 넘은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검증에서는 촬영 범위에 대해서도 검증하고 있기 때문에 스펙상의 수치와 대조해 체크해 주시기바랍니다.

화질에 대해 어떻게 표기되고 있는가는 방범 카메라 제품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이하를 기준을 체크해보시면 구매에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SD: 화소수 720×480(480p)
HD: 화소수 1280×720(720p)
풀HD: 화소수 1920×1080(1080p)

 

방범 카메라 인기5 상품

Qwatch

압도적인 촬영 범위와 선명한 화질로 어두운 곳에서도 실용성이 뛰어난 방범 카메라로 제1위에 랭크 인 한 것은 아이오 데이터 기기의 「Qwatch」입니다. 처음 사용시에는 인터넷 접속 설정이 필요하기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한 번 접속한 후에는 재접속은 쉽게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촬영 범위의 넓이와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으로 유일한 최고 평가를 받았고 자동차 번호판 뿐만이 아니라 피사체의 표정까지 선명히 파악하고 있습니다만 어두운 곳에서는 번호를 아슬아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씀드리고싶지만 베스트 바이 가정용 방범 카메라입니다.

COOAU

촬영 범위가 넓고 가격이 저렴한 점이 장점으로 제2위에 랭크 인 한 것은 COOAU의 「방범 카메라」입니다. 앱을 통해 접속시 초기설정이 필요한데 이 설정에 시간이 오래걸리는 편이라 사용 편의성은 평가를 낮췄지만 일단 설정을 마친 후에는 원활하게 재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 범위는 넓고 평균을 웃도는 결과이지만 어두운곳에서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흔들린다는 단점도 가지고있습니다.

eye Security FHD

어두운 곳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촬영 범위·화질·사용성은 평가할 수 있다
제3위에 오른 것은 일본 안테나의 eye Security FHD 가 선정되었습니다.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 모니터와 카메라를 접속할 수 있는 타입으로 접속 설정의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 편의성은 합격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촬영 범위는 넓고 영상 가장자리의 만곡도 거의 없으며 약간 전체적인 어두움이 신경이 쓰이지만 영상은 매우 선명하고 넘버는 물론 피사체의 표정도 확실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의 움직이고 있는 자동차 넘버를 확실히 파악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WTW 카메솔라

이 제품도 앱으로의 접속 설정이 필요한 타입으로 전원 콘센트도 있지만 태양열 패널로 가동시킬 수 있는 개성적인 카메라입니다.독자성은 있지만 어쨌든 접속 설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사용하기 편리성은 저평가되었습니다.

촬영 범위의 넓이는 높이 평가되었는데 화질이 좋고 약간 콘트라스트가 강하지만 피사체의 표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CX83

사용 편의성과 암소에서의 촬영이 약점이지만 화질은 톱 클래스
이쪽도 앱을 통해 접속 설정을 실시하는 타입으로 초기설정에 시간이 오래걸리고 재접속에도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서 편리함의 평가는 부진했습니다.

촬영 범위는 넓이가 충분해 만족스러운 수준이었고 촬영 화질도 매우 선명하고 자동차 번호판은 물론 피사체의 표정까지 확실히 파악할수있었지만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은 움직이는 번호판을 잡지 못했지만 이번에 비교분석한 가정용 방범 카메라 상품 중 유일하게 암소에서의 컬러 촬영이 가능했기에 어두운 곳에서도 칼라 촬영을 하고 싶은 분에게는 추천하고싶습니다.

 

카메라 잡지 추천 7 비교

카메라 가방 추천 랭킹 TOP5 알아보는법

GoPro 고프로 추천 모델 인기 액세서리 5종류 체크